광명시, 청년 기본계획 수립...광명형 청년 공감정책 추진 박차

청년위원회 회의 및 청년 기본계획 수립 연구용역 중간보고회 개최

경인시민일보 | 기사입력 2019/09/05 [13:54]

광명시, 청년 기본계획 수립...광명형 청년 공감정책 추진 박차

청년위원회 회의 및 청년 기본계획 수립 연구용역 중간보고회 개최

경인시민일보 | 입력 : 2019/09/05 [13:54]

▲ 광명시는 9월4일 시청 중회의실에서 청년위원회 회의를 개최했다.  © 경인시민일보


광명시
광명형 청년 공감정책추진을 위해 발빠르게 움직이고 있다.

 

시는 지난 4일 시청 중회의실에서 박승원 광명시장, 시장직속 청년위원, 시의원, 관계 부서장, 서울대학교 연구진 등 6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광명시 청년위원회 회의광명시 청년 기본계획 수립 연구용역중간보고회를 가졌다. 430일 첫 회의에 이어 두 번째로 가진 전체 회의였다.

 

시장 직속 청년 위원회는 지난 326일 제정된 광명시 청년 기본 조례에 따라 청년참여 청년지원 청년안정 3개 분과 50명으로 구성돼 청년의 권리보호 및 신장, 복지향상, 청년 삶의 질 개선을 위해 분야별 청년정책, 신규사업 발굴 등 자문심의 기능을 하고 있다.

 

청년 위원회는 6월과 8월에 각 분과회의를 개최하여 분과별 사업에 대해 집중 논의하는 시간을 가진 바 있다. 청년참여 분과는 청년 생각펼침 공모사업에 대해, 청년지원 분과는 청년인문학에 대해, 청년안정 분과는 청년동 사업에 대해 논의했으며 이 날 전체 회의에서는 각 분과별 내용을 공유하며 심도 있는 논의를 진행했다.

 

회의에 이어 청년 기본계획 수립 연구용역 중간보고회도 함께 가졌다. 시는 청년토론회 의견 반영사항, 청년실태조사, 청년 수요조사 분석, 청년정책 연구진 제안 사업 등 다양한 의견을 연구용역에 반영하여 오는 11월에 최종 보고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청년 박수연(청년참여분과장)지금까지 청년들이 제안한 청년면접정장대여사업, 청년생각펼침공모사업, 청년기본계획 연구조사, 청년위원회 구성 등 다양한 의견들을 정책에 반영해 주셔서 감사드리고, 이번 연구조사를 통해 광명에 적합한 청년기본계획이 수립되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박승원 광명시장은 청년 기본계획을 수립하여 청년이 말할 수 있는 기회, 참여할 수 있는 기회, 활동할 수 있는 기회를 확대하여 광명시에 적합한 청년공감정책을 만들어 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시는 청년위원회 회의, 청년숙의원탁토론회, 청년기본계획 중간보고회에서 논의 된 청년인문학 과정 개설 청년동(청년센터) 등 청년 복합 공간 설립 청년생각펼침 공모사업 확대 청년면접지원 확대 등 시급한 사항은 2020년 예산에 반영하여 추진할 계획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