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시 예방접종센터(2호) 모의훈련 및 개소

한영두 기자 | 기사입력 2021/04/26 [12:32]

평택시 예방접종센터(2호) 모의훈련 및 개소

한영두 기자 | 입력 : 2021/04/26 [12:32]

 

경기 평택시는 오는 29일 평택시 예방접종센터(2호) 개소를 앞두고 청소년실내체육관에서 코로나19 예방접종 모의훈련을 진행했다.

 

평택시는 지난 15일 이충실내체육관에서 예방접종센터를 1호로 개소했고, 현재 75세 이상 어르신을 대상으로 각 읍・면・동별 지정된 일자에 맞춰 사전예약제로 예방접종을 실시하고 있으며, 백신 수급상황 등에 따라 순차적으로 시민대상 접종을 실시할 계획이다.

 

지난 22일 실시한 모의훈련은 군・경・소방, 시공무원, 지역사회협의체 및 의료진 등 75명이 참석해 2시간정도 진행됐으며, 실제 예방접종 상황을 가정하고 ▲백신 준비 ▲예진표 작성 ▲예진・접종 ▲이상반응 모니터링 ▲예방접종 확인증 발부 ▲응급 이송절차 등 접종 매뉴얼에 따른 예방접종 전 과정을 시뮬레이션하며 사전준비에 만전을 기했다.

 

또한 경기도 공무원 2명과 평택시 공무원 1명 등 3명으로 구성된 평가위원이 훈련을 참관하며 현장점검 등을 실시했고, 시설 및 접종과정 등에 대한 평가도 진행됐다.

 

훈련에 참관한 경기도 모의훈련 평가단은 “두번째로 개소하게 되는 평택시 예방접종센터 모의훈련에 적극적으로 노력해 준 관계자에게 감사드린다”며 “두번째로 개소하는 접종센터여서 전반적으로 잘 진행됐으며, 모의훈련에서 도출된 개선사항에 대해서는 센터 개소일 전에 보완해 주시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평택보건소 관계자는 “그동안 코로나19 예방접종에 대한 사전준비를 철저히 해 온 결과 큰 무리 없이 모의훈련을 마쳤다”며 “오는 29일 개소 일까지 철저히 준비해 시민들이 안전하게 예방접종을 받을 수 있도록 차질 없이 준비하고, 집단면역체계 형성과 시민에게 소중한 일상을 돌려 드릴 수 있도록 접종 준비에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