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 스마트도시 정책 아이디어 공모총 5개 아이디어 선정, 총 상금 200만원...이달 31일 까지 인천시민 누구나 응모 가능
인천시는 시민 중심의 스마트도시 정책을 발굴하고 시민의 시정 참여기회를 확대하기 위해 ‘시민참여 스마트 아이디어’를 이달 31일까지 공모한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생활 속 불편함! 스마트 기술로 해결!’을 주제로 시민들의 창의적인 생활밀착형 제안들을 시정에 반영해 시민이 공감하고 체감할 수 있는 스마트도시를 실현할 방침이다.
공모전은 시민이 아이디어를 제안하고 시민선호도 조사를 통해 시민이 최종 아이디어를 직접 선정하는 시민 평가방식을 도입했다.
공모분야는 행정, 복지, 교육 등 시민 편의를 위한 시정 전반에 관한 사항이며 제안서 작성 시 사물인터넷, 인공지능, 빅데이터 등의 4차 산업혁명 관련 스마트 기술 활용 방안을 제시해야 한다.
관심 있는 인천시민이면 누구나 응모 가능하며 공모전 참가신청서 등 제출서류는 인천시 홈페이지에서 확인하거나 담당자 이메일로 보내면 된다.
최종 5개 아이디어를 선정해 대상 100만 원과 최우수상 각 30만원, 우수상 각 20만원을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해 인천e음 화폐로 지급할 예정이며 심사발표는 오는 6월 21일 인천시 홈페이지 및 개별 통보 된다.
김지영 시 스마트도시담당관은 “인천 시민들과 함께하는 ‘스마트 아이디어 공모전’을 통해 인천시민의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발굴하고 정책화해 시민이 공감하고 실질적으로 체감할 수 있는 스마트도시 서비스로 보답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경인시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