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뒤늦게나마 멋진 바리스타 돼 시니어카페서 활동하고 싶어요”

부천시 인생이모작지원센터, 중장년층 이모작 카페 바리스타 양성과정 수료식

이광민 기자 | 기사입력 2019/12/10 [08:58]

“뒤늦게나마 멋진 바리스타 돼 시니어카페서 활동하고 싶어요”

부천시 인생이모작지원센터, 중장년층 이모작 카페 바리스타 양성과정 수료식

이광민 기자 | 입력 : 2019/12/10 [08:58]

 

▲ 부천시 이모작 카페 바리스타 양성과정 수업 모습. 부천시 제공  © 경인시민일보

 

경기 부천시 인생이모작지원센터는 제2의 인생을 커피와 함께하고 싶은 60세 전후 중장년층을 대상으로 이모작 카페 바리스타 양성과정을 교육하고 지난 5일 수료식을 가졌다. 바리스타과정은 교육비가 무료이고 우유와 커피원두 등 재료비만 받는다.
 

지난 10월 29일부터 6주간 커피 생산과 제조기술을 비롯해 에스프레소 추출 방법 및 그라인더 사용법과 커피 메뉴 만들기, 우유 스티밍 및 카푸치노 만들기 시연·실습, 자격증 취득 시험 모의 평가 등 바리스타가 되기 위한 필수사항을 교육했다. 수료후 교육생 모두가 카페 바리스타 2급 시험에 응시해 결과를 기다리고 있다.
 

중동에 거주하는 교육생 김모씨는 “평소 좋아하고 관심있던 커피에 대해 공부하고 싶었다”며 ”실습을 통해 바리스타시험 준비를 할 수 있어 좋았다. 시니어카페에 취업한 선배 바리스타처럼 나도 멋진 바리스타가 돼 활동하고 싶다”고 전했다.

▲ 부천시 이모작 카페 바리스타 양성과정 수료식 모습. 부천시 제공  © 경인시민일보

 

현재 부천에는 ‘어르신청춘카페’ 이름으로 시니어카페가 소사어울마당 등 5곳에 있다.

김나연 한국 바리스타스쿨 경기북부지부 소속 강사는 “자격시험도 큰 실수 없이 잘 치르고 심사위원들이 놀랄 정도로 고득점이 나와 강사로서 뿌듯하다”며, “이모작 바리스타 과정을 거친 분들은 앞으로 멋진 실버 바리스타가 되길 바란다”라며 수료를 축하했다.
 

윤정문 부천시 인생이모작지원센터장은 “꿈을 향해 떨리는 마음으로 한 걸음씩 나아가는 여러분의 발걸음을 부천시 인생이모작지원센터가 함께 하겠다”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센터 홈페이지(http://twohappylife.bucheon.go.kr)를 참고하거나 전화(032-625-4793~4)로 문의하면 된다.  

 

  • 도배방지 이미지

PHOTO
1/5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