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시민 일자리 아이디어 반짝반짝

시민제안 10건, 공무원 제안 10건 PPT 발표 심사 결과

이광민 기자 | 기사입력 2019/12/10 [10:13]

광명시민 일자리 아이디어 반짝반짝

시민제안 10건, 공무원 제안 10건 PPT 발표 심사 결과

이광민 기자 | 입력 : 2019/12/10 [10:13]

 

▲ 광명시는 12월 9일 광명시청 중회의실에서 2019년 『광명시 일자리 아이디어』제안대회 2차 심사를 실시했다.  © 경인시민일보

 

경기 광명시시청 중회의실에서 2019광명시 일자리아이디어 제안대회 2차 심사를 실시했다고 10일 밝혔다.

 

시는 지역여건에 맞는 새로운 일자리를 추진하고자 지난 11월 일자리 아이디어 공모를 실시했다. 이번 일자리 아이디어 공모는 공무원을 대상으로 실시해 오던 것을 시민들의 새로운 의견을 수렴하고자 일반시민까지 참여할 수 있도록 확대 실시했다.

 

일자리 아이디어 공모결과 시민들이 제안한 의견 70, 공무원들이 제안한 의견 17, 87건이 접수됐다. 시는 1차 서류 평가를 실시해 시민 부문 10, 공무원 부문 10건을 선정해 이날 프레젠테이션 발표를 거쳐2차 심사를 실시했다.

 

2차 심사에서 시민들이 발표한 일자리사업은 3040여성일자리 소프트웨어 교육을 통한 일자리 창출 광명바구니 찾아가는 교실-학령기 장애아동을 위한 방문형학습 프로그램 건강한 엄마 손맛 광명동굴 안내 일자리 다문화 희망 일자리 중장년 행복 나눔 일자리 야간 시설개방으로 청년 활동 광명시 공유주방 사업이다.

 

공무원들이 제안한 일자리사업은 종량제 지킴이 친환경 생활문화 매니저 동 행정복지센터 보안인력 배치 마을안전 수호대 도서관 이용 안내도우미 채용 방치자전거를 활용한 공유 자전거 서비스 제공 재활용 가능 자원 관리원 행정복지센터 민원 안내 도우미 광명 펭수와 손잡고, 일잡고 40+재능나눔 일자리(어린이 방과 후 문화교실) 등이다.

 

시는 창의성과경제성, 계속성, 적용범위, 노력도 등 심사기준에 따라 심사를 실시해 우수 사업을 최종 선정했다.

 

시민 부문에 금ㆍ은ㆍ동상은 평가점수에 미치지 못해 수상자가 없고, 장려상은 김수정씨의 간 시설개방으로 청년 활동, 노력상은 최미정씨 외 8명이 차지했다. 수상자는 장려상 50만원, 노력상 20만원 시상금을 각각 받는다.

 

공무원 부문 최우수상과 우수상은 평가점수에 미치지 못해 수상자가 없다. 장려상은 김진현 주무관 외 2(방치자전거를 활용한 공유 자전거 서비스 제공 친환경 생활문화 매니저40+재능나눔 일자리), 노력상은 길은정 장애인복지팀장 외 6명이 차지했다장려상은 30만원, 노력상은 20만원 상금이 각각 주어진다.

 

일자리 제안대회 시상식은 연말에 실시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올해 처음 시민들을 대상으로 일자리 아이디어 공모를 실시했는데 이렇게 많이 관심이 많을 줄 몰랐다. 참여해 준 모든 분들께 감사드린다선정된 일자리 사업은 내년 정책에 반영하고 다른 일자리 아이디어 제안 내용도 관련부서와 검토해 최대한 반영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PHOTO
1/5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