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 GIS 전문가 양성과정 2차 교육생 모집한다

기간은 8월 11일까지, 공간정보 전문 인력 양성을 위해 국비지원 무료교육으로 진행한다.

한영두 기자 | 기사입력 2021/07/12 [14:56]

인천시, GIS 전문가 양성과정 2차 교육생 모집한다

기간은 8월 11일까지, 공간정보 전문 인력 양성을 위해 국비지원 무료교육으로 진행한다.

한영두 기자 | 입력 : 2021/07/12 [14:56]

▲ GIS 전문가 양성과정 2차 모집 안내 포스터 인천시 제공

 

인천시는 청년취업공작소와 연계해 관내 청년구직자를 대상으로 오는 811일까지 ‘GIS 전문가 양성과정’ 2차 교육생을 모집한다고 12일 밝혔다.

 

GIS 전문가 양성과정은 공간정보이론을 비롯해 HTML/CSS/JAVA, 전자정부 프레임워크 기반 응용개발 등 실제 개발자 직무 수행에 필요한 강의들로 구성됐으며 공간정보 전문 인력 양성을 위해 100% 국비지원 무료교육으로 진행된다.

 

GIS 전문가 양성과정에공공 및 민간분야에서 다양한 공간정보 관련 사업을 주도해 나가고 있는 웨이버스의 현직 전문가들이 직접 강연에 나서 교육생에게 현직 종사자들과 소통할 기회를 마련하고 현장에서 요구하는 실무능력을 중점적으로 강화시킬 계획이다.

 

전문교육과 함께 팀 프로젝트 실습을 통해 배운 내용을 복습하며 GIS 프로그램을 기획 및 제작해보는 경험도 쌓을 수 있다.

 

모집 대상은 인천시에 거주하고 있거나 인천에 소재한 학교 졸업생에 해당하는 청년구직자로 IT 관련 분야 전공자 혹은 타 기관 등에서 관련 교육을 이수한 수료생을 우선적으로 선발한다.

 

김진성 시 일자리경제과장은 “4차 산업혁명시대 유망산업인 공간정보산업 기업과의 연계를 통한 직무경험 위주의 교육으로 IT 핵심인재 양성의 새로운 발판을 마련할 것이라며 이어 청년층의 자기주도적 구직활동 촉진으로 인천지역 내 청년 실업 문제 해소에 기여할 것으로 예상 된다고 전했다.

 

한편 청년취업공작소는 청년 구직자들을 위해 다양한 직무역량강화 프로그램들을 진행하고 있으며 전문 직업상담사가 취업지원서비스를 상시로 제공해 교육과 구직을 희망하는 청년들을 적극 지원하고 있다.

 

GIS 전문가 양성과정 국비지원 무료교육은 청년취업공작소 공식블로그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전화 및 카카오톡 등을 통해 문의가 가능하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