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시북부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 자치조직·동아리 연합 발대식 성료

한영두 기자 | 기사입력 2022/04/13 [14:09]

평택시북부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 자치조직·동아리 연합 발대식 성료

한영두 기자 | 입력 : 2022/04/13 [14:09]

▲ 지난 9일 '2022 청소년 자치조직 & 동아리 연합 발대식'을 마치고 단체사진을 촬영했다. 평택시 제공

 

평택시 위탁기관인 북부청소년문화의집에서 지난 9일 청소년들의 창의적 역량을 키우고 발휘할 수 있는 여건을 제공해 참여를 보장하고 청소년의 성장과 발전을 도모하기 위한 2022년 청소년 자치조직 및 동아리 연합 발대식을 성료했다.

 

이번 연합 발대식은 코로나19 방역지침을 준수하며 대면으로 진행했고 청소년운영위원 대학생봉사동아리 두빛나래과학발명동아리 상상파머스학습봉사동아리 아람지구환경방위대 프레쉬맨행사기획동아리 플랜잇자원봉사동아리 허그등 총 7개 청소년 자치조직 및 동아리가 참여했다.

 

1부에서는 청소년운영위원회 위원장의 사회로 시작해 안전 및 흡연예방 교육, 내빈 인사말, 청소년 자치조직 및 동아리 소개, 위촉장 수여식을 진행했으며 2부에서는 청소년들의 공동체 의식과 인간관계 개선을 위한 마음 열기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청소년운영위원회 김지섭 위원장은 코로나19로 청소년 활동이 대면으로 많이 진행하기 어려웠는데 이렇게 모든 자치조직 및 동아리가 함께 모여서 발대식을 진행할 수 있어서 정말 좋았다모두가 함께 한자리에 모여 새로운 시작을 알리는 시간인 만큼 다양하고 의미 있는 활동을 통해 자율적이고 재능을 마음껏 펼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북부청소년문화의집 오현정 관장은 연합발대식을 통해 청소년들이 함께 모여 서로 존중하고 협업하는 하나 된 모습을 볼 수 있었다코로나19로 자치조직 및 동아리 활동에 제약이 있었지만 2022년에는 지역사회 내에서 청소년들의 많은 욕구와 의견이 반영되고, 꿈과 재능을 마음껏 펼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북부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 자치조직 및 동아리에서는 청소년들의 건전한 여가·문화 활동을 보장하고 건전한 성장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 활동을 기획하고 운영할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SNS 및 전화(031-668-8682)로 문의하면 된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