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현 경기도의원, “어린이집 애로사항 근본적 해결 위해 고민해야”

가정어린이집 관련 단체와 면담... 집값 상승으로 폐원위기 가정어린이집 많아 대책 필요

권오행 기자 | 기사입력 2022/06/09 [15:07]

최종현 경기도의원, “어린이집 애로사항 근본적 해결 위해 고민해야”

가정어린이집 관련 단체와 면담... 집값 상승으로 폐원위기 가정어린이집 많아 대책 필요

권오행 기자 | 입력 : 2022/06/09 [15:07]

▲ 최종현 경기도의원이 가정어린이집 관련 단체들과 면담을 가졌다. 경기도의회 제공

 

최종현(더불어민주당비례경기도의원이 9일 가정어린이집 관련 단체들과 면담을 갖고 가정어린이집이 겪는 애로사항에 대해 청취했다.

가정어린이집 관련 단체 측은 아파트 내에서 전·월세 형태로 운영되는 가정어린이집의 특성상 집값이 상승되면서 폐원 위기에 몰린 곳이 많다실제로 최근 집값이 상승한 수도권에서는 전·월세 비용도 대폭 상승해 운영을 포기한 사례도 증가했다면서 어려움을 토로했다.

실제로 가정어린이집의 경우 거주시설이 아니기 때문에 주택임대차보호법의 적용대상에서 제외되고, 그 결과 집값 상승, 전세대란 등의 문제가 발생했을 때 적절한 보호를 받지 못하는 것이 현실이다.

이러한 고충을 듣기 위해 지난해 1014일에는 국민권익위원회가 주관하는 가정어린이집 관계자 국민고충 현장 간담회가 진행되기도 했다.

최 의원은 어린이집의 안정적인 운영은 보육 대란을 방지하고, 부모님들이 걱정 없이 아이들을 맡길 수 있는 사회를 만드는 시작점이 될 것이라며 우리 사회가 어린이집이 겪는 애로사항의 근본적인 해결을 위해 함께 고민해야 한다고 밝혔다.

한편 이날 면담에는 한국가정어린이집연합회 강원미 회장, 경기도어린이집연합회 이은숙 가정분과위원장, 토토어린이집 김경희 원장(경기도가정어린이집연합회 회계담당), 수원시어린이집연합회 김미경 가정분과장이 참석하여 의견을 나눴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