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 이천시 새해 농업인 실용 교육 성공적

전문적농업인 의무교육 및 임금님표 이천쌀 브랜드 중점적 설명

박유랑 기자 | 기사입력 2020/01/28 [10:25]

경기 이천시 새해 농업인 실용 교육 성공적

전문적농업인 의무교육 및 임금님표 이천쌀 브랜드 중점적 설명

박유랑 기자 | 입력 : 2020/01/28 [10:25]

 

▲ 경기 이천시가 2020 새해 농업인을 위한 실용교육을 실시하였다.  © 경인시민일보



경기 이천시는 지난 6일부터 20일까지 새해 농업인 실용 교육을 실시했다. 농업기술센터, 11개 읍면동, 지역 농협회의실에 예상인원보다 많은 2238명의 교육생이 참석해 성황리에 교육을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영농기술 분야, 농촌자원 분야, 농업경영 분야의 3가지 분야 총 22회 교육으로 식량 작물, 밭작물, 복숭아, 인삼 재배기술, 농기계, 미생물 활용, 마케팅 등이 진행되었고, 임금님표 이천 쌀 브랜드의 품종개발 및 보급 사업을 다루었다.

 

올해부터 의무 이수인 친환경 농업 의무교육도 실시되었다. 실제 영농현장의 현장경험이 풍부한 농업기술센터 내 자체강사 및 작목별 전문강사를 초빙하여 보다 전문적인 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하였다. 최근 달라지는 제도를 설명하여 농업인들의 호응을 얻었다.

 

엄태준 이천시장은 농업 분야뿐만 아니라 재정안정화기금 확보와 중리지구 택지개발사업, 이천의료원 건립, 터미널과 교통, 주차문제와 함께 푸드플랜 등 경쟁력을 강화하고 기초를 튼튼히 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푸드플랜은 이천시 민선7기 공약사항과 정부국정과제로 지역먹거리를 생산·유통·소비에 이르는 전 과정을 연계해서 시민들에게 안전한 먹거리를 제공하는 사업이다. , 농업인에게는 소득보장과 일자리 창출 등 지역순환경제를 실현할 수 있는 먹거리 종합전략이다.

 

엄태준 이천시장은 인사말을 통해 시를 위한 사업에 대해 알리고 지속가능한 발전을 이루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PHOTO
1/5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