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기형 경기도의회 의원, “2022 한국을 빛낸 사회발전 대상” 수상

우수한 전문성과 뛰어난 리더십으로 지역경제발전 중추적 역할

경인시민일보 | 기사입력 2022/06/18 [07:54]

이기형 경기도의회 의원, “2022 한국을 빛낸 사회발전 대상” 수상

우수한 전문성과 뛰어난 리더십으로 지역경제발전 중추적 역할

경인시민일보 | 입력 : 2022/06/18 [07:54]

 

▲ 경기도의회 교육기획위원회 이기형 의원이 한국프레스센터 프레스클럽에서 진행된 ‘제7회 2022 한국을 빛낸 사회발전 대상’ 시상식에서 지방의회 의정부문 대상 수상자로 선정됐다. 경기도의회 제공


경기도의회 교육기획위원회 이기형(더불어민주당, 김포4) 의원이 지난16한국프레스센터 프레스클럽에서 진행된 72022 한국을 빛낸 사회발전 대상시상식에서 지방의회 의정부문 대상 수상자로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이번 시상식은 한국을 빛낸 사회발전대상 조직위원회, 한국언론연합회, 국회출입기자클럽, 대한방송뉴스, 선데이뉴스, 파이낸스뉴스가 주최 및 주관한 것으로 평소 각 분야에서 한국사회발전에 기여한 기업·인물을 발굴해 시상함으로써 국가의 융성한 발전에 기여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 의원은 제10대 경기도의회 의원으로 교육기획위원회 위원으로 활동하면서경기도교육청 산업안전보건증진에 관한 조례, 경기도교육청 교육갈등 예방 및 조정에 관한 조례, 경기도교육청 사립학교 교원 공정채용 지원 조례등 총 6건의 조례 제·개정안, 결의안을 대표발의하고 236건의 안건을 공동발의하여 활발한 입법활동으로 경기교육 발전을 이끌었다.

다양한 시민사회단체 경험을 바탕으로 제10대 경기도의회 후반기 더불어민주당협치수석부대표로 활동하며 집행부 및 시민단체와 정책협의회를 통해소통을 통한 협치로 공공갈등을 도민의 편에서 중립적으로 해소하는 데 주력하며 현장과 소통하는 의정활동을 펼쳐 왔다.

더불어 5분 자유발언을 통해 김포한강신도시 지역의 과밀학급 문제에 대한 해결책 촉구, 경기도민 교통복지 제고를 위한 GTX-D 노선의 원안 유지 및 광역교통망 확충을 제안하였으며 지역경제 활성화 방안을 위한 정책토론회를 개최하는 등 지역활동을 통한 지역상생 발전 전략을 도모했다.

이 의원은 10대 의정활동을 마무리 하면서 받는 상이기 때문에 감회가 남다르다면서 한강신도시 주민, 김포시민, 경기도민들 성원으로 상을 받는다고 생각한다"고 소감을 말했다.

그러면서 "앞으로도 주민의 대리인으로서 보편적 교육복지 확대와 아이키우기좋은 도시, 부모가 행복한 김포시와 경기도를 위해 매진하며 더 열심히 발로뛰는 의정활동을 펼치겠다고 전했다.

한편, 재선에 성공한 이 의원은 16년 만에 재선한 김포출신 경기도의원으로 한강신도시 발전과 김포시 교통편의 및 경기도 교육복지, 지역경제 활성화에 박차를 가할 것으로 기대된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