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동연 경기도지사 당선인, "비서실장 도공무원 내부 공모로 뽑겠다"

"경기도청 공직자 매우 신뢰... 도정 및 도인사에서도 유쾌한 반란 일으킬것"

이광민 기자 | 기사입력 2022/06/21 [09:12]

김동연 경기도지사 당선인, "비서실장 도공무원 내부 공모로 뽑겠다"

"경기도청 공직자 매우 신뢰... 도정 및 도인사에서도 유쾌한 반란 일으킬것"

이광민 기자 | 입력 : 2022/06/21 [09:12]

▲ 김동연 경기도지사 당선인    

 

김동연 경기도지사 비서실장은 내부 공모로 선발될 것으로 알려졌다.

 

김 당선인은 21일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비서실장을 도청공무원 중 내부 공모로 뽑겠다고 밝혔다.

 

그는 "경기도청 공직자들을 깊이 신뢰하고 있다. 선거 캠프에서 함께했던 분이 아니라 도에서 근무하는 일반직 공무원 중에서 공모를 통해 비서실장을 선발하고 도정에 최적화된 적임자를 뽑아 비서실을 구성하겠다"며 "도정과 도의 인사에서도 ‘유쾌한 반란’을 일으키겠다"고 전했다.

 

다음은 페이스북 내용.

 

경기도지사 비서실장을 도청 내부 공모로 뽑도록 하겠습니다. 다들 아시다시피 경기도지사 비서실장은 중요한 자리입니다. 선거를 치르는 과정에서도 캠프 비서실장들은 후보의 대리인 역할을 할 정도로 중요한 역할을 맡았습니다. 이제 도정을 맡게 되면서 도지사 비서실장에 맞는 역량, 도정에 대한 이해, 저와 함께 도민을 위해 헌신할 자세를 갖춘 비서실장이 필요합니다.

 

저는 경기도청 공직자들을 깊이 신뢰하고 있습니다. 선거 캠프에서 함께했던 분이 아니라 도에서 근무하는 일반직 공무원 중에서 공모를 통해 비서실장을 선발하겠습니다. 도정에 최적화된 적임자를 뽑아 비서실을 구성하겠습니다. 도정과 도의 인사에서도 ‘유쾌한 반란’을 일으키겠습니다.

 

저의 도정 수행을 씩씩하게, 그리고 의욕적으로 뒷받침해주실 비서실장 직급의 도청 공무원분들께서 많이 지원해주시길 기대합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