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의회 경기북부특별자치도 설치특위, 경기북부지역 발전 위한 활동 착수

경기북부지역 경기북부특별자치도 설치 비전 및 추진 방향 검토

이명선 기자 | 기사입력 2023/10/10 [17:26]

경기도의회 경기북부특별자치도 설치특위, 경기북부지역 발전 위한 활동 착수

경기북부지역 경기북부특별자치도 설치 비전 및 추진 방향 검토

이명선 기자 | 입력 : 2023/10/10 [17:26]

 

▲ 경기도의회 경기북부특별자치도 설치특위는 경기북부지역 발전을 위한 활동에 착수했다.


[경인시민일보=이명선 기자] ‘경기도의회 경기북부특별자치도 설치 특별위원회’가 10일 전체회의를 열고 업무보고 청취를 시작으로 본격적으로 활동을 시작했다.

이 날 회의에서는 경기북부특별자치도 설치 관련 추진 상황, 전략 수립 등에 대하여 경기북부특별자치도추진단에서 업무 보고했으며, 경기도의회와 경기도가 경기북부특별자치도 설치와 관련한 협력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임상오 위원장은 이번 업무보고를 통해 “경기북부특별자치도의 설치는 단순한 분도의 개념보다는 북부 주민 삶의 질 제고뿐 아니라 복지제도를 개선하기 위한 방법인데다 국가 균형발전을 이룩하는 수단이다”면서, “경기북부 접경지역 군사시설보호규제와 수도권 규제 등 중첩규제로 인한 지역개발, 주민재산권 행사의 어려움을 해소할 발판을 마련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이번 특별위원회에서는 경기북부 지역의 특별한 관심을 받고 있는 사안인만큼 도민들에 대한 홍보 활동 및 지역 주민들의 의견수렴 등을 실시하고 국회 및 시군 직접 방문 등을 통해 경기북부특별자치도 설치 필요성을 전달하는 등 적극적인 활동을 이어갈 계획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