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양구 소식지 ‘계양산메아리’ 구민참여 활발

이광민 기자 | 기사입력 2020/02/04 [19:58]

계양구 소식지 ‘계양산메아리’ 구민참여 활발

이광민 기자 | 입력 : 2020/02/04 [19:58]

 

▲ 인천 계양구는 구정소식지 ‘계양산메아리’의 구민참여가 활발하게 이뤄지고 있다.  © 경인시민일보

 

인천 계양구는 구정소식지 계양산메아리의 구민참여가 활발하게 이뤄지고 있다고 4일 밝혔다.

 

계양산메아리는 구의 정책이나 행정사항, 의정소식 등 구정소식뿐 아니라 구민이 참여하는 독자투고, 관내 아기 탄생을 축하하는 우리 아가들 축하방’, SNS 이벤트, 독자 퀴즈와 변호사, 의사 등 전문가의 칼럼을 통해 생활 속에 필요한 다양한 정보를 전달하고 있다.

 

특히, ‘독자 투고는 수필편지감상문 등 종류와 상관없이 구민이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매월 2개 작품을 소식지에 싣고 있다. 이달 우편으로 구민 투고에 작품을 접수하신 임○○ 어르신은 젊은 시절 써 놓았던 글인데 한번 내보기나 해보자 하는 마음으로 접수했다며 내 글이 실리지 않더라도 좋은 글 잘 받아보았다, 응모해 주셔서 감사하다라는 말에 매우 기뻤다고 전했다.

 

구 관계자는 이메일 사용이 어려우신 어르신들이 우편을 부처야 하는 번거로움에도 정성껏 적어 보낸 글을 보면서 소식지 만드는 보람을 느낀다시대가 좋아져 누가 종이 소식지를 보냐는 말들도 있지만 이 편지가 종이 소식지가 필요한 이유라고 말했다.

 

계양산메아리는 구청 민원실과 동 행정복지센터, 도서관 등 공공기관에 비치돼 있으며, 무료로 우편발송도 하고 있다. 우편신청은 홍보미디어과(450-5733)로 하면 된다.

 

한편, 계양구는 카카오톡(채널명칭 계양구청)을 통해 구정소식지 계양산메아리와 재난안전주요 시책 등 다양한 정보 신속하게 전달하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PHOTO
1/5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