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영환 의원 경기도 화훼 소비 활성화 대책 강력 촉구

‘신종 코로나 확산’으로 화훼농가 직격탄… 화훼 소비 대책 마련 주문

이광민 기자 | 기사입력 2020/02/12 [17:30]

소영환 의원 경기도 화훼 소비 활성화 대책 강력 촉구

‘신종 코로나 확산’으로 화훼농가 직격탄… 화훼 소비 대책 마련 주문

이광민 기자 | 입력 : 2020/02/12 [17:30]

 

▲ 소영환 의원  © 경인시민일보

 

경기도의회 농정해양위원회 소영환의원은 최근 발생한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의 확산이 경기도 화훼 소비거래량감소 및 화훼 가격 폭락으로 이어져 지역 경제를 위협하고있음을지적하며 차원의 화훼 농가 지원 대책 마련을 강력히 촉구하였다.

 

소영환 의원은 자료(고양시 제공)에 따르면 현재 화훼 농가는 거래 가격이60~70%하락하여 전년대비 1/3 수준이고, 화훼 경매장 경매가() 또한 대폭하락세로 유찰이 증가하고 있으며 화훼류 소비는 전년 대비70% 감소하고 있다고 분석하며, 도내 화훼 농가의 생계 보호와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긴급 지원 필요성을 제기하였다.

 

소 의원은 관계 부서에꽃 소비 활성화 촉진대책을 긴급하게 마련해 줄 것을 주문하며, 현재 도에서 추진하고 있는 신종코로나피해 특별자금 지원 사업에서 소규모 화훼농가가 제외되는 일이 없도록 만전을 기해 줄 것을 당부했다.

 

의원그동안 경기침체로 꽃 소비가 줄어도 꽃 특수 계절인 졸업·입학시즌만을 고대했던 화훼 농가의 생존권이 위협받고 있다. 거래량의 감소로 도내 유통업체까지 경제적 피해가 파급되고 있는 실정이다라고 현재 화훼농가 등이 직면한 어려움을 언급하며, “의회 차원에서도 화훼농가의 위기를 조속하고 슬기롭게 극복할 수있도록 내실 있는 지원 방안을 검토하겠다고 말했다.

 

, 소 의원은 도 집행부의경기도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 대응 경제 TF구성을 적극 환영하며, 앞으로 소상공인 분과 등에서 화훼농가 지원 대책 등을 포함한 소상공인 피해대응에 대해긴급점검을 실시하고 선제적인 대응에 주력해 줄 것을 요청하였다.

  • 도배방지 이미지

PHOTO
1/5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