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세훈 서울시장, 2024년도 국비확보 협조 요청차 국회 방문

신규 전동차 증차 및 지하철 노후시설 재투자, 대심도 빗물 배수시설 설치 등 지원 건의

이광민 기자 | 기사입력 2023/11/14 [11:21]

오세훈 서울시장, 2024년도 국비확보 협조 요청차 국회 방문

신규 전동차 증차 및 지하철 노후시설 재투자, 대심도 빗물 배수시설 설치 등 지원 건의

이광민 기자 | 입력 : 2023/11/14 [11:21]

▲ 오세훈 서울시장이 14일 국회를 찾아 내년 서울시 주요 현안 사업에 대한 국비 확보 협조를 위해 윤재옥 국민의힘 원내대표(왼쪽)와 면담을 나눈 후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오세훈 서울시장이 내년 서울시 주요 현안 사업에 대한 국비 확보 협조를 요청하기 위해 14일 국회를 찾았다.

 

먼저 오 시장은 오전 9시 서삼석 국회 예결위원장(더불어민주당)을 시작으로 김상훈 국회 기재위원장(국민의힘), 윤재옥 국민의힘 원내대표 등을 차례로 만나 면담했다.

 

이 자리에서 오 시장은 경기침체로 인해 지방세수 감소와 동시에 사회안전망 확충 등 다양한 행정수요 대응이 필요한 상황임을 설명하고 ▴신규 전동차 증차 ▴지하철 노후시설 재투자 ▴대심도 빗물 배수시설 설치 ▴노후 공공임대단지 재정비 등 서울시 주요 사업에 대한 국비 지원을 건의했다.

 

이날 오 시장은 “서울시의 내년도 재정이 어렵다보니 시 자체적인 노력으로도 13년 만에 긴축예산을 편성했다”며, “그럼에도 지하철 혼잡도를 줄이기 위한 사업들, 홍수 피해를 줄이기 위한 대심도 빗물 배수시설, 앞으로 진행되는 공공임대단지 재건축 등 시민의 안전, 생활과 직결돼 부담해야하는 비용도 급증하고 있는 만큼 이에 대한 국비지원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