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시의회에서 무슨 일이?… 의정활동 유튜브로 확인한다

241회부터 시정질의답변 등 시정 현안 정보제공 강화

이광민 기자 | 기사입력 2020/04/18 [19:58]

부천시의회에서 무슨 일이?… 의정활동 유튜브로 확인한다

241회부터 시정질의답변 등 시정 현안 정보제공 강화

이광민 기자 | 입력 : 2020/04/18 [19:58]

▲ 부천시의회tv 유튜브 채널 화면. 


경기 부천시의회가 제241회 임시회부터 주요 의정활동을 유튜브로 제작해 시민들과 쌍방향 소통을 확대해 나간다.

유튜브 영상을 통해 시의회는 주요 시정현안과 의원들의 의정활동 등을 소개할 계획이다.
 

지난 16일에 공개한 유튜브 영상은 지난 제241회 임시회에서 이루어진 5명의 의원의 시정질문(구두)과 장덕천 시장의 답변을 자막과 함께 편집하여 시민들의 궁금증을 빠르게 해소할 수 있는 영상으로 제작됐다.
 

또 부천시 재난기본소득과 관련해 지난 8일 열린 원포인트 임시회 관련 영상도 함께 제작해 시민들의 이해를 도왔다.
 

부천시의회tv 유튜브 채널은 지난해 3월 개설한 이래, 의원과 시민의 소통창구의 역할을 해왔으며, 앞으로 ‘행정사무감사’,‘청소년 의회교실’ 등 주요 의정활동과 시민참여 프로그램을 접근성 있는 콘텐츠로 제작해 부천시 의정에 대한 관심을 높여갈 계획이다.

 

부천시의회tv의 영상들은 부천시의회 홈페이지(council.bucheon.go.kr)에서도 확인할 수 있다.
 

김동희 의장은 “시의회가 어떤 일을 하고 있는지 시민들이 다양한 방법으로 파악할 수 있는 것이 중요하다”면서 “시민과의 소통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는 생각으로 열린 의회를 만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부천시의회는 지난 연말 홈페이지 전면개편에 이어 3월 임시회부터 본회의 시 수어 통역 방송을 하는 등 다양한 방법으로 시민과의 소통을 강화하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PHOTO
1/62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