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도시공사, 실외 공공체육시설 개방

코로나19 추이에 따라 실내체육시설도 단계적 개방 여부 결정

이광민 기자 | 기사입력 2020/04/27 [18:59]

부천도시공사, 실외 공공체육시설 개방

코로나19 추이에 따라 실내체육시설도 단계적 개방 여부 결정

이광민 기자 | 입력 : 2020/04/27 [18:59]

 

▲ 부천도시공사가 정부와 시의 ‘사회적 거리두기’ 일부 완화 방침에 따라 임시 폐쇄하였던 야외 공공체육시설의 운영을 27일부터 개방한다.  부천도시공사 제공

 

부천도시공사가 정부와 시의 사회적 거리두기일부 완화 방침에 따라 임시 폐쇄하였던 야외 공공체육시설의 운영을 27일부터 개방한다고 밝혔다.

 

운영을 재개하는 체육시설은 야외에서 이용하는 게이트볼, 배드민턴, 족구장, 풋살장 농구장 등 125개소이며 코로나19 예방 수칙에 따라 지난달 12일부터 이용을 제한 하였던 시설들이다.

 

25~26일 야외 공공체육시설 개방을 앞두고 순찰 관리자를 대상으로 개방운영 세부지침에 대한 자체교육을 실시했다.

 

또한 밀집 시설에는 이용자 발열체크기, 손소독제, 위생장갑 등을 비치하고 이용대장도 마련하였으며 시설물 이용고객들에게 거리두기, 손 씻기, 마스크 착용 등 9가지 준수사항을 안내하는 현수막도 게시했다.

 

공사는 사회적 거리두기 완화로 방역이 느슨해질 것을 대비한 지속적이고 주기적인 지도점검을 실시할 계획이며, 향후 정부에서 발표하는 코로나19 대책에 따라 스포츠센터 등 실내 체육시설 운영 재개 여부도 단계적으로 결정할 예정이다.

 

김동호 사장은 최근 확진자 발생추이에 따라 위험도가 낮은 실외 체육시설부터 단계적으로 재개하지만 한순간의 방심이 감염병 재확산으로 이어질 수 있다실외체육시설 이용 시 불편함이 있더라도 공사에서 안내하는 방역 준수사항을 꼭 지켜주시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PHOTO
1/62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