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한 새 김포도시관리공사 유능한 사장 뽑습니다”

공사 사장·경영사업본부장·도시개발본부장·비상임이사 1명씩… 25일까지 응모 서류접수 마감

경인시민일보 | 기사입력 2020/05/25 [07:28]

“통합한 새 김포도시관리공사 유능한 사장 뽑습니다”

공사 사장·경영사업본부장·도시개발본부장·비상임이사 1명씩… 25일까지 응모 서류접수 마감

경인시민일보 | 입력 : 2020/05/25 [07:28]

▲ 김포도시공사 전경 

 

경기 김포시가 오는 7월 출범하는 김포도시관리공사 임원을 공개 모집한다. 응모 서류신청은 25일 마감되며, 직접 방문하거나 우편접수로 하면 된다.

 

김포도시공사 임원추천위원회는 “김포도시공사와 김포시시설관리공단의 합병으로 새롭게 출범하는 김포도시관리공사의 임원직위 공개모집을 실시한다”며 “전문성과 역량을 지닌 분들의 많은 응모를 바란다”고 전했다.
 

공모직위는 김포도시관리공사 사장을 비롯해 경영사업본부장과 도시개발본부장·비상임이사 각각 1명이다.
 

임명절차는 먼저 서류심사와 면접심사를 거쳐 임명예정 인원의 2배수 이상을 선발해 임용권자에게 추천한다. 임명권자는 추천된 후보자 중 적격자를 임명대상자로 결정할 예정이다.
 

임기는 3년으로 성과평가 결과에 따라 1년단위로 연임이 가능하다. 연봉은 임용권자와 연봉계역에 따른다. 단 비상임이사는 무보수이며 직무수당과 회의 참석시 수당을 지급한다.
 

주요직무 내용으로는 토지개발 등을 위한 토지의 취득·비축 개발 및 공급·임대관리, 주택 및 일반건축물의 건설·개량·공급·임대·관리, 관광지 리조트 등 위락단지, 산업단지조성 및 관리 등이다.
 

응모자격으로 김포도시관리공사 사장은 상장기업체에서 상근임원급 이상 직급으로 2년이상 재직한 경력이 있는 자, 국가 및 지방자치단체가 설립한 공기업에서 1급이상 직급으로 2년이상 재직한 경력이 있는자, 국가 및 지방자치단체 4급이상 공무원으로 1년 이상 재직한 경력이 있는자 등이다.
 

상임이사 자격은 상장기업체에서 싱근임원급 이상 직급으로 1년이상 재직한 경력이 있는 자, 국가 및 지방자치단체가 설립한 공기업에서 동일직급 이상으로 1년이상 재직한 경력이 있는 자, 국가 및 지방자치단체 4급이상 공무원으로 재직한 경력이 있는 자 등이다.
 

선발방법은 1차 서류전형이 이어 2차는 면접시험으로 뽑는다. 사장응모자는 PPT 5분이내 발표를 포함해 면접전형으로 진행한다. PPT자료는 면접당일 제출하며 양식 제한은 없다.
 

1차 서류전형 합격자는 오는 29일, 2차 전형 합격자는 오는 6월 3일 공사홈페이지 및 클린아이에 공고한다. 최종후보자 발표는 공사홈페이지 및 클린아이에 공고할 예정이다. 

 

최종 선발된 신임 임원들은 오는 7월 1일 3년임기로 취임한다.

  • 도배방지 이미지

PHOTO
1/62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