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대 교육혁신원, 온라인 수업 운영 교수지원 확대

이광민 기자 | 기사입력 2020/06/08 [14:09]

부천대 교육혁신원, 온라인 수업 운영 교수지원 확대

이광민 기자 | 입력 : 2020/06/08 [14:09]

▲ 부천대학교 교육혁신원은 코로나19에 따른 온라인 수업을 효과적으로 운영하고 있다. 부천대 제공 

 

경기 부천대학교 교육혁신원은 코로나19에 따른 온라인 수업을 효과적으로 운영하고 있다고 8일 밝혔다.
 

부천대는 기 개발된 5000여개 학습 콘텐츠를 확보하고 있으며, 코로나 19로 인해 3월부터 진행된 온라인 수업은 전 교과목을 교수자가 직접 제작해 운영하고 있다.
 

콘텐츠 제작, 출석관리 및 온라인 시험까지 운영 가능한 온라인 학습시스템에 모바일에서 온라인 수업을 이용할 수 있는 시스템도 추가하여 학습자의 접근성과 편의성을 확보하였다.
 

부천대 교육혁신원은 모든 교수자들이 온라인 수업 운영에 어려움이 없도록 3월에는 강의동영상 제작 및 편집에 대한 온라인 강좌 운영 특강을 전 교직원 대상으로 실시하였으며, 5월에는 100여명의 교수를 대상으로 대면 수업을 대신할 수 있는 ▲ZOOM 활용법 ▲동영상 편집 ▲Everlec 프로그램 및 온라인 시험운영 등에 대한 자체 교육을 실시하여 우수한 강의콘텐츠 제작 및 온라인 수업의 다양성을 확보할 수 있도록 지원하였다.
 

부천대 교육혁신원 한남주 원장은 포스트코로나 대응을 위한 온라인 수업 플랫폼 확대 및 효율적 운영을 위한 교수지원 교육을 지속적으로 제공할 예정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PHOTO
1/62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