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문화원-부천예총 ‘전통·현대 문화예술 활성화 업무교류·협력

경인시민일보 | 기사입력 2021/01/23 [16:20]

부천문화원-부천예총 ‘전통·현대 문화예술 활성화 업무교류·협력

경인시민일보 | 입력 : 2021/01/23 [16:20]

 

▲ 정영광 부천문화원장-오은령 부천예총회장.  

 

경기 부천문화원과 한국예총 부천지회이 지난 22일 ‘전통과 현대 문화예술 활성화’를 위한 업무교류 및 협력을 통해 지역문화예술 발전에 기여함을 내용으로 하는 협약을 통해 두 단체가 손을 잡았다.
 

이날 협약식은 부천 송내어울마당 세미나실에서 열렸으며, 부천문화원 정영광 원장과 부천예총 오은령 회장을 비롯해 조영희 문화원 부원장, 최의열 사무국장 김봉희 부천예총 부회장 등이 참석했다.
 

업무협약 주요 내용으로는 ▲전통 문화예술 활성화를 위한 네트워크 구성 및 교류 ▲문화원과 부천예총 간 물적, 인적 자원 활용(공간, 강사풀 등) ▲공모사업 및 공연 등을 위한 프로그램 개발 협력 등 부천의 대표 문화예술 기관 협력을 통해 보다 수준 높은 문화예술을 시민들에게 제공한다는 내용이다.
 

정영광 부천문화원 원장은 “오늘 이 자리는 근래에 들어 전 세계적으로 큰 어려움을 겪고 있는 코로나 상황에서 우리 부천이 어떻게 문화예술 발전을 위해 나아가야 하는지에 대한 고민에서 시작됐다”면서 “두 단체가 보유하고 있는 다양한 물적·인적 인프라를 서로 공유하고 서로 사업에 적극 협력함으로써 기존의 성과를 뛰어넘는 시너지 효과를 창출하며, 새로운 외부 공모사업에도 적극 임하여 전통과 현대 문화예술이 어우러진 활기차고 신명나는 부천을 만들겠다”고 말했다.
 

오은령 부천예총 회장은 “부천문화원과 업무협약을 통해  문화거점 공간 조성으로 부천의 예술인과 시민의 문화네트워크가 형성되는 소통의 장이 되길 바라며, 시민과 예술인 모두 문화예술 향유의 수혜자에서 주체자로 직접 참여할 수 있도록 지원과 활성화를 기원한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