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풀어파일러4' 권일용∙서장훈→박선영, 집단 프로파일링 퀴즈쇼 28일 첫 방송! 추리 마니아 열광할 시청 포인트 4

이광민 기자 | 기사입력 2024/03/29 [08:58]

'풀어파일러4' 권일용∙서장훈→박선영, 집단 프로파일링 퀴즈쇼 28일 첫 방송! 추리 마니아 열광할 시청 포인트 4

이광민 기자 | 입력 : 2024/03/29 [08:58]

 

▲ 사진 | 풀어파일러4 제공


[경인시민일보=이광민 기자] 순수 케이블 채널이 낳은 범죄 예능 킬링콘텐츠 '풀어파일러'가 오늘(28일) 시즌4 포문을 연다.

오늘 저녁 8시에 첫 방송되는 한국 최초의 크라임 퀴즈 예능 '풀어파일러4'(제작 AXN, 더라이프, K-STAR, SmileTV Plus)는 범죄 없는 세상을 꿈꾸는 풀어파일러들의 네 번째 도전기로, 고급반 프로파일링 실력으로 뭉친 풀어파일러들이 날로 극악무도해지는 전 세계의 실제 범죄 사건을 파헤치며 범죄에 대한 경각심을 높이고, 크라임 퀴즈를 풀면서 전문 프로파일링 지식과 다양한 범죄 예방법을 전수하는 예능 프로그램. 순수 케이블 오리지널 예능 프로그램 중 이례적으로 시즌4까지 제작될 정도로 탄탄한 팬덤을 자랑하고 있다.

최근 '크라임씬 리턴즈' 등이 인기를 끌며 범죄 추리 예능 프로그램들이 재조명되고 있는 가운데, 배턴을 이어받을 '풀어파일러4' 출격에 관심이 모이는 상황. 이에 추리 예능 마니아들을 열광케 할 '풀어파일러4'의 시청포인트를 짚어본다.

#1. 믿고 보는 경력직 파일러 X 신입 파일러 ‘박선영’의 의기투합!

한층 냉철해진 집단 프로파일링이 펼쳐진다!

'풀어파일러'의 중심축을 굳건히 지키는 대한민국 넘버원 프로파일러 권일용과 날카로운 촉의 소유자 '리더 파일러' 서장훈, 머리만이 아닌 가슴으로 사건을 품는 공감능력 1인자 '과몰입 파일러' 한석준, 타고난 식스센스를 지닌 '직감 파일러' 이진호가 앞선 시즌에 이어 시즌4에도 다시 한 번 머리를 맞대며 한층 발전한 프로파일링 실력을 뽐낸다.

더욱이 이들의 케미스트리가 나날이 무르익으며 예능적 재미까지 꽉 잡고 있는 상황.

여기에 최고능력치를 갖춘 신입 파일러 박선영이 새롭게 투입돼 프로그램에 활력을 북돋운다.

박선영은 SBS 간판 앵커 답게 사건을 향한 냉철한 시선과 작은 단서 하나라도 절대 놓치지 않는 예리한 분석력, 거기에 온갖 추리 범죄물을 통달한 진정한 추리물 덕후력까지 뽐낼 예정. 이에 '팩트 파일러' 박선영의 합류로 한층 냉철해진 집단 프로파일링을 펼칠 5MC의 활약에 기대감이 고조된다.

#2. 고급반에 걸맞게 크라임 퀴즈 난이도 레벨업! 추리덕후 취향 저격 예고!

시즌4에서는 앞선 세 시즌 동안 수많은 크라임 퀴즈를 섭렵하며 차곡차곡 성장한 풀어파일러들의 실력에 걸맞게, 한층 심도 있는 크라임 퀴즈들이 출제된다.

이에 극악무도한 범죄자들의 심리를 제대로 꿰뚫고, 현장의 단서를 하나도 허투루 보지 않고, 직관력과 통찰력을 통해 현장에 없는 숨은 단서까지 추리해야만 풀 수 있는 흥미진진하고 전문성이 더해진 프로파일링이 찾아올 예정.

이처럼 난이도가 한 단계 올라간 크라임 퀴즈들을 함께 푸는 재미가 추리 덕후들의 취향을 제대로 저격할 것이다.

#3. 사회에 경종을 울리는 더욱 극악무도해진 전 세계 범죄 사건 총망라!

마치 사건 현장에 있는 듯 생생한 영상으로 몰입감을 높이며 범죄의 참상을 알려온 '풀어파일러' 시리즈가 시즌4에서는 더욱 폭넓은 범죄사례들을 낱낱이 파헤친다.

특히 앞선 시즌에서 주로 미주 지역 범죄사례들을 다뤘던 것에 비해, 시즌4에서는 전 세계를 무대로 더욱 잔인해지고 경악스러운 인면수심 사건들을 조명, 다양한 범죄 예방법을 전수하고 경각심을 불러일으킬 전망이다.

실제로 '풀어파일러4' 1회에서는 무려 12명을 교살하고 시체를 전시하듯이 유기한 '희대의 관종 살인마'의 범죄행각과 범죄심리를 파헤친다. 이와 함께 권일용 교수가 국내 유사 사건들까지 다시 되짚어보며 갈수록 험해지는 사회에 경종을 울릴 것이다.

#4. 선한 영향력 UP! 전문 프로파일러 양성을 위한 역대급 기부금 챌린지!

퀴즈 적립금 전액을 전문 프로파일러 양성을 위해 기부하며 선한 영향력을 전해온 '풀어파일러'가 시즌4를 통해 역대급 기부금 챌린지에 도전한다. 실제로 '풀어파일러'는 기부를 시작한 첫 시즌인 시즌2에서는 840만원, 시즌3에서는 930만원을 동국대 경찰행정학부에 기부한 바 있다.

이에 중급반을 넘어 고급반에 입성한 풀어파일러들이 과연 향상된 실력을 입증하며 지난 시즌보다 더 많은 기부금을 적립할 수 있을 지, 올 정답을 목표로 도전하는 서장훈, 한석준, 이진호, 박선영의 활약이 기대된다.

한편 돌아온 한국 최초의 크라임 퀴즈 예능 '풀어파일러4'는 오는 3월 28일(목) 저녁 8시에 AXN, 더라이프, K-STAR, SmileTV Plus를 통해 첫 방송된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