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시 드림스타트, 깨끗한 우리집! 정리정돈 교육 실시

가족 모두가 행복해지는 삶의 질 향상을 위한 필수 습관, 정리정돈

이명선 기자 | 기사입력 2024/04/01 [09:22]

파주시 드림스타트, 깨끗한 우리집! 정리정돈 교육 실시

가족 모두가 행복해지는 삶의 질 향상을 위한 필수 습관, 정리정돈

이명선 기자 | 입력 : 2024/04/01 [09:22]

▲ 파주시 드림스타트, 깨끗한 우리집! 정리정돈 교육 실시


[경인시민일보=이명선 기자] 파주시가 29일, 파주시청 제2별관 3층 프로그램실에서 드림스타트 아동 12가정을 대상으로 정리 정돈 집합교육을 실시했다.

주요 내용은 ▲정리정돈의 기본 원칙 및 방법 ▲공간별 효율적인 수납 시스템 구축 ▲불필요한 물건 버리는 방법 ▲정리정돈 유지 관리 등이다.

특히 이번 교육은 집합교육과 방문교육으로 나누어 진행되며, 먼저 정리 정돈이 필요한 12가정을 선정해 집합교육을 실시한 이후 6가정에 대해서는 3개월(4~6월)에 걸쳐 방문교육이 실시될 예정이다.

집합교육은 쉽게 따라 할 수 있는 공간별 정리 수납 사례와 실습, 친환경 세제를 이용한 만능 물티슈 만들기 등 간단하지만 생활에 유용한 정리 정돈에 대한 교육을 진행했다. 방문교육을 통해서는 옷장 정리 수납, 주방 및 냉장고 정리 수납 등 각 가정에 필요한 맞춤형 교육을 실시된다.

정리정돈의 효과는 스트레스 감소, 집중력 향상, 미세먼지와 바이러스 제거를 통한 건강증진, 불필요한 소비 방지 및 계획적인 소비를 통한 경제적 이득, 자존감 향상 등이 있으며, 우리 삶에 긍정적인 영향을 주고 있다.

교육에 참여한 대상자는 “정리정돈의 필요성은 느끼고 있었지만 방법을 몰라 엄두가 나지 않았는데 이번 교육을 통해 정리 정돈 방법을 배우고 실천해 볼 수 있어 많이 도움이 됐다”라고 말했다.

권예자 여성가족과장은 “이번 교육은 정리 정돈 후 유지 관리도 중점을 두어 향후 점검을 통한 사후 관리도 추진 할 계획이다”라며 “인간이 생활하는 데 기본요소인 주거 환경을 깨끗하고 쾌적하게 정리 정돈함으로써 드림스타트 아동들이 신체와 정신이 모두 건강하게 성장하는데 도움이 된 것 같아 기쁘다”라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