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시청소년재단, 학부모 대상 책을 통한 진로·진학 특강 '서(書)로 꿈꾸다' 성황리에 개최

이명선 기자 | 기사입력 2023/07/13 [11:52]

의정부시청소년재단, 학부모 대상 책을 통한 진로·진학 특강 '서(書)로 꿈꾸다' 성황리에 개최

이명선 기자 | 입력 : 2023/07/13 [11:52]

 

▲ 의정부시청소년재단이 성황리에서 개최식을 열었다.


[경인시민일보=이명선 기자] 의정부시청소년재단은 7월 10일 15시 의정부시청소년수련관 1층 한울관에서 학부모 100여명을 대상으로 책을 통한 학부모 진로ㆍ진학 특강 ‘서(書)로 꿈꾸다’를 진행했다.

의정부시청소년재단은 청소년과 학부모의 관심이 많은 진로에 대한 다양한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이번 교육은 청소년이 다양한 직업과 산업변화에 대해 인식하고 독서를 통해 목표설정 및 가치관 확립을 도와 올바른 진로 선택을 이끌어 낼 수 있도록 준비됐다.

교육은 진로직업 교육과정 개정 방향과 생애주기별 독서 방법, 질문을 만드는 인문독서, 알파세대를 위한 스말로그 독서 등의 내용으로 구성하여 진행됐다. 강사는 박민주 의정부여자고등학교 사서교사로 현재 경기도교육청 독서교육정책연구위원으로 활동중이다.

바쁜 일정속에서 시민과 청소년을 격려하기 위해 참석한 김동근 의정부시장은 “앞으로도 우리 시 청소년들에게 유익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하겠다.”고 말했다.

의정부시청소년재단 경규관 대표이사는 “재단은 다양한 청소년의 관심이 많은 진로ㆍ진학에 관한 교육과 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다.”면서 “청소년들이 진로 탐색을 보다 다양한 방면에서 접하고 현실적으로 알아갈 수 있는 기회를 가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