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 권선구 '세류지킴이' 19주년맞이 버드내도서관 공원서 어린이·어버이날 합동행사 '성황'

이홍수 고문 도의장상 수상, 가래떡 빵 음료 등 어린이와 어른들에 나눔 행사... 허경덕 회장, 김기정 시의장과 이애형 도의원 등 주민 200여명 참석

이명선 기자 | 기사입력 2024/05/06 [10:02]

수원 권선구 '세류지킴이' 19주년맞이 버드내도서관 공원서 어린이·어버이날 합동행사 '성황'

이홍수 고문 도의장상 수상, 가래떡 빵 음료 등 어린이와 어른들에 나눔 행사... 허경덕 회장, 김기정 시의장과 이애형 도의원 등 주민 200여명 참석

이명선 기자 | 입력 : 2024/05/06 [10:02]

▲ 김기정 수원시의장과 이애형 도의원이 세류지킴이 어린이의날 행사에 참석해 축하케이크 초에 불을 붙이고 있다.

 

수원시 권선구 '세류지킴이협의회'가 출발한 지 어느덧 19주년을 맞아 6일 낮 12시 버드내도서관공원에서 어린이·어버이날 합동행사를 개최됐다.

 

1부 기념행사 및 경기도 의장상 표창을 시작으로 2부에서는 가래떡 5말과 절편 5말을 어린이와 어른들에게 나눔행사를 가졌다. 또 빵 120개, 음료수 120개를 어린이들에게 선착순으로 나눠졌다. 행사에서 이번 경기도의회 염동현 의장상은 온동네 골목을 수년째 말끔히 청소하고 있는 이홍수 고문이 수상했다. 염 의장을 대리해 이애형 도의원이 시상했다.

 

▲ 허경덕 세류지킴이협의회장이 임원들을 소개하고 있다.


이날 초대 인사로는 김기정 수원특례시의회 의장과 이애형 경기도의회 의원이 방문했으며, 행사는 수원 세류지킴이협의회가 주최하고 임원 및 상가 주민들이 후원했다.

 

허경덕 세류지킴이협의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어느덧 세류동에서 활동한 지가 19년을 맞이했다. 우리 세류동에는 어러운 이웃과 어르신들 많이 살고 계시는데 해마다 어린이·어버이날 합동행사를 해왔다"며, "오늘 아침까지 비가 올까봐 무지 걱정했는데 다행히 하나님께 도와주셔서 비가 그쳐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 허경덕 세류동지킴이협의회장이 주민들에게 합동행사를 설명하고 있다.


이어 "어르신들과 어린이들에게 계속해서 봉사하고 싶다. 오늘 궂은 날씨에도 행사에 참석해주신 김기정 의장님과 이애형 도의원님께 감사드리고 후원과 봉사하신 임원과 주민들께도 고맙다"고 덧붙였다.

 

이어 김기정 의장은 "허경덕 회장님을 비롯해 고문님 등 여러분들이 이 행사를 마련하느라 너무 수고 많으셨다. 이렇게 훌륭한 행사는 우리 시나 시의회에서 지원해줘야 하는데 개인적인 봉사단체이다 보니 어려운 점이 있어 죄송하다"면서 "어르신과 아이들, 주민들 잘 챙겨드려야 하는 게 저희들이 할 일로 챙겨드릴 일이 있으면 적극 돕겠다. 오늘 어린이들과 어르신들에게 이렇게 떡과 빵, 음료 등을 준비해 주신 임원들과 허경덕 회장님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 김기정 수원시의장이 행사에 참여한 어린이 손을 잡고 귀여워하고 있다.


이어 "여기 지역구 시의원보다 더 열심히 다니는 이애형 도의원님도 와주셔서 너무 고맙다"고 덧붙였다.

 

지역구인 이애형 도의원은 "오늘 어린이들과 어르신들을 위해 이렇게 준비해주신 허경덕 회장님과 임원분들에게 박수를 보내고 싶다"며, "이런 환경을 누리고 즐기는 주민여러분들이 계셔서 따뜻한 시간을 갖는 좋은 만남이 19년째 이어지고 있다"고 말했다.

 

▲ 이애형 도의원이 어린이에게 빵과 음료를 나눠주고 있다.


또 "김기정 의장님께서 만사 제껴두고 세류동지킴이 행사에 찾아주시어 감사드린다"며, "저는 당연히 지역구 의원으로서 와야 한다. 오늘 이렇게 여러분과 함께 좋은 행사를 같이하게 돼 이 지역 도의원이라는 게 자랑스럽다. 어린이날 행사 축하드리고 주민 모두가 행복한 시간 갖기를 바란다"고 강조했다.

 

▲ 이애형 도의원이 이홍수 고문에게 경기도의회 의장상을 대리 수여한 뒤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세류지킴이'는 2006년부터 수원시 세류3동 장미아파트 위에부터 11통 자치회에서 시작됐다. 2010년 이곳이 세류어린이공원이었다. 그래서 우리 명칭이 세류어린이공원지킴이로 바뀌었고 4년만에 버드내도서관이 건립됐다. 염태영 시장 재직때 동편에 주택 8곳이 있었는데 우리가 쟁취해 공원을 만들었다. 도서관입구 1층에는 안마 마사지 장기 바둑 두는 곳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