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몸매관리-치매예방에 아주 좋아요"... 수원 금곡동행정센터 웰빙댄스 수강생 모집수원시 댄스스포츠연맹 회장인 이매선 강사가 블루스-지루박-트로트 3과목 직접 지도... 매주 금요일 오전 10시부터 2시간 수강, 선착순 접수
교육시간은 7월부터 9월말까지 3개월 동안 진행되며, 매주 금요일 오전 10시부터 12시까지 2시간 가르친다. 수강생 정원은 40명이다. 현재 선착순으로 남녀 제한없이 추가 모집중이다. 문의는 금곡동행정복지센터. 평일에는 (031)228-6968. 휴일에는 010-8201-7060.
수강료는 3개월에 52500원이다. 댄스강사는 수원시댄스스포츠연맹 회장으로 있는 이매선 강사다.
웰빙댄스는 사교댄스를 말하는데, 파트너 춤으로 상대 파트너와 함께 춤을 추는 것을 말한다. 사교댄스는 한번 배워두면 100세까지 건강이 허락하는 한 충분히 같이 즐길 수 있고 부부가 한 번 배워두면 오랫동안 같이 출 수 있어 외롭지 않아 노년에 즐겁고 또한 치매 예방도 된다고 알려져 있어 많은 장년층들이 배우고 있다.
육아와 살림을 하다 산후 우울증과 스트레스로 고생을 하던 중 머리가 심하게 아파오는 등 우울증 증상이 있어 처음 댄스를 시작했다는 이매선 강사는 "너무 젊은 나이였지만 우울증으로 고민하고 있을 때 방송에서 정신과 전문의가 우울증 치료에 댄스를 배우면 도움을 받을 수 있는 이야기를 듣고 시작하게 됐다"면서, "댄스스포츠 학원을 등록하고 배우면서 취미로 하다 보니 너무 재미있고 욕심도 생겨 자격증도 3급부터 1급까지 취득하고 나중에는 지도자 자격까지 취득하게 됐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경인시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