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의회 더불어민주당 입장문 "경기도민 민생 내팽개친 국민의힘은 책임져라"

K-컬처밸리 행정조사 관련 경기도의회 더불어민주당과 국민의힘간 협상 최종 결렬

이명선 기자 | 기사입력 2024/09/05 [11:28]

경기도의회 더불어민주당 입장문 "경기도민 민생 내팽개친 국민의힘은 책임져라"

K-컬처밸리 행정조사 관련 경기도의회 더불어민주당과 국민의힘간 협상 최종 결렬

이명선 기자 | 입력 : 2024/09/05 [11:28]

▲ 경기도의회 더불어민주당은 5일 입장문을 통해 "경기도민의 민생을 내팽개친 국민의힘은 책임지라"고 밝혔다.


경기도의회 더불어민주당은 5일 입장문을 통해 "경기도민의 민생을 내팽개친 국민의힘은 책임지라"고 밝혔다.

 

민주당은 "K-컬처밸리 행정조사와 관련한 경기도의회 더불어민주당과 국민의힘 간의 협상이 최종 결렬됐다"며, "이번 협상 결렬의 최종 책임은 명백하게 국민의힘에 있음을 밝힌다"고 주장했다.

 

다음은 입장문 전문.

 

더불어민주당은 민생과 의회를 내팽개친 국민의힘을 향한 도민의 분노에 찬 목소리에 귀를 기울여 시급히 협상장으로 돌아올 것을 국민의힘에게 촉구한다. 

 

도정을 볼모로 당리당략만 일삼고 도민은 안중에도 없는 국민의힘의 행태에 성난 도민의 심판이 기다리고 있다는 것을 알아야 한다. 

 

더불어민주당은 국민의힘의 무리한 K-컬처밸리 관련 행정사무조사 요구에도 다양한 가능성을 열어두고 협상에 임했다. 

 

그 과정에서 국민의힘은 본회의 파행을 무기로 협박하듯 수용하기 힘든 요구를 하였지만 더불어민주당은 윤석열 정권의 실정으로 어려운 경제 여건 속에 신음하는 도민을 생각하면서 인내심을 갖고 협상을 지속했다. 

 

그러나 국민의힘은 당리당략에 사로잡혀 협상을 일방적으로 결렬시켰다. 

 

이번 회기에 상정된 추경안에는▷ 공공의료원 운영 정상화 자금▷ 경기도 유·초·중·고 급식비 증액분 ▷ 청년월세 한시 지원비 ▷ 희귀질환자의료비 지원비 ▷ 경기도 광역 공공버스 운송 비용 ▷ THE 경기패스 ▷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지역화폐 할인 보전금 등 도민의 민생을 위해 긴급하게 투여돼야 할 예산이 수두룩하다. 

 

뿐만 아니라 K-컬처밸리 토지 매각대금 1524억 원을 제때 반환하지 못하게 되면 ‘도 금고 가압류’라는 초유의 사태까지 발생하게 된다. 

 

국민의힘이 도민의 민생경제를 살리는 데 안중에도 없이 행정사무조사와 본회의 파행을 무기로 계속해서 생떼를 쓰게 되면 도민의 분노와 심판에 직면하게 될 것임을 분명히 알아야 한다.

  

더불어민주당은 민생과 의회를 내팽개친 국민의힘을 향한 도민의 분노에 찬 목소리에 귀를 기울여 시급히 협상장으로 돌아올 것을 국민의힘에 촉구한다. 

 

2024년 9월 5일(목) 경기도의회 더불어민주당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