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화군, 청소년 또래관계 향상 프로그램 호평

청소년상담복지센터 청소년 집단 프로그램 운영

이명선 기자 | 기사입력 2025/03/11 [11:53]

강화군, 청소년 또래관계 향상 프로그램 호평

청소년상담복지센터 청소년 집단 프로그램 운영

이명선 기자 | 입력 : 2025/03/11 [11:53]

▲ 강화군, 청소년 또래관계 향상 프로그램 호평


[경인시민일보=이명선 기자] 강화군은 신학기를 맞아 강화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에서 관내 초, 중, 고등학생을 대상으로 또래 관계 향상을 위한 청소년 집단프로그램을 진행해 큰 호응을 얻었다고 밝혔다.

지난 2월 14일부터 3회차에 걸쳐 센터 내 늘봄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를 통해 운영된 이번 프로그램에는 총 42명의 청소년이 참여했다.

프로그램의 내용은 청소년들이 나와 타인을 탐색하고 이해하는 과정을 통해 건강한 또래 관계를 형성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특히 관계 속에서 발생하는 갈등을 인식하고 해결하는 방법을 배우며, 원활한 소통과 공감 능력을 키우는 데에 중점을 두었다.

한 참가자는 “처음엔 친구들과 서먹했는데 프로그램을 통해 서로를 더 잘 이해하게 됐고, 관계에서 어떤 말과 행동이 필요한지 고민해 볼 수 있었다”라며 참여 소감을 전했다.

군은 3월부터 이번 프로그램을 확대 운영한다는 계획이다. 또래 관계 기술 향상뿐만 아니라 자기 탐색과 사회·정서적 역량 강화를 위한 다양한 활동을 지원할 예정이다. 참여를 희망하는 학교는 3월 28일까지 강화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로 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군 관계자는 “청소년기는 인간관계에 대한 감수성과 민감성이 매우 높은 시기”라며 “청소년들이 건강한 관계를 맺고 성장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강화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청소년 개인상담, 심리검사, 부모 교육, 관계 기관 실무자 교육, 청소년 안전망 구축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