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 출원 특허 애플카의 3D 이미지 공개됐다

경인시민일보 | 기사입력 2021/11/12 [08:10]

애플 출원 특허 애플카의 3D 이미지 공개됐다

경인시민일보 | 입력 : 2021/11/12 [08:10]

▲ 애플카 이미지 

 

그동안 애플이 출원한 특허를 기반으로 만든 애플카의 3D 이미지가 공개됐다.

12일(현지시간) 나인투파이브맥 등 IT 외신에 따르면 최근 영국 자동차 리스업체 바나라마가 홈페이지에 애플카 3D 콘셉트 이미지를 공개했다고 보도했다. 바나라마 홈페이지에 접속하면 애플카를 360도로 돌려가며 볼 수 있다.

공개된 애플카 이미지는 차체가 테슬라 사이버트럭과 유사하다. 테슬라 사이버 트럭은 영화 '백 투 더 퓨처'에 등장하는 타임머신 자동차인 드로리안과 닮았다. 다만 애플카는 테슬라 사이버트럭보다 곡선형이다.

애플카는 창문 유리의 기둥이 없는 심리스 구조로, 차 안에서 밖을 볼 때 탁 트인 느낌을 줄 것으로 보인다. 일반 자동차와 달리 문 손잡이는 차체에 내장돼있다가 필요할 때 나오는 구조로 디자인됐다.

애플카 내부를 보면 운전대에는 애플 로고가 그려져 있다. 운전석에서는 음성으로 인공지능 비서 시리를 부를 수 있으며, 보조석에서는 지도나 아이폰 연동 기능 등을 이용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현재까지 애플은 자동차 관련 특허를 꾸준히 출원해왔지만, 구체적인 개발 계획 등은 알려지지 않았다. 다만 최근 테슬라의 오토파일럿 개발팀을 이끈 크리스토퍼 무어를 영입하는 등 자율주행과 자동차 소프트웨어 관련 인력이 합류하면서 애플카 출시에도 속도가 붙을 것이란 전망이 나온다.

나인투파이브맥은 "이번에 공개된 디자인은 애플이 향후 출시할 자동차에 적용할 가능성이 높은 아이디어들"이라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