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용남 수원시장 후보, “주차 스트레스 ZERO 수원 만들겠다”

“극심한 주차난 해소 위해 시장 직속 주차장 TF 구성해 행정력 집중할 것” 밝혀

권오행 기자 | 기사입력 2022/05/12 [07:40]

김용남 수원시장 후보, “주차 스트레스 ZERO 수원 만들겠다”

“극심한 주차난 해소 위해 시장 직속 주차장 TF 구성해 행정력 집중할 것” 밝혀

권오행 기자 | 입력 : 2022/05/12 [07:40]

▲ 김용남 수원시장 후보가 권선구 구운동 '칙칙폭폭 어린이공원'서 주민 간담회를 가졌다. 김용남 후보 측 제공

 

김용남 국민의힘 수원특례시장 후보가 11일 매일 수원의 44개동을 하나씩 찾아가는 포(4)동 포(4)동 캠프의 37번째 지역으로 수원특례시 권선구 구운동 '칙칙폭폭 어린이공원'에 일일캠프를 차려 시민들과 간담회를 기졌다.

 

이날 간담회에 참석한 시민들은 "주차공간이 부족해 불편한 점이 많다"며 "주차장 확대와 '칙칙폭폭 어린이공원' 지하에 주차장을 조성해 달라"고 요청했고 김 후보는 적극 검토하겠다고 화답했다.

 

김 후보는 주차 문제는 수원 어디를 가도 듣는 문제 중 하나라며 주차 문제를 충분히 인식하고 있고 지난 월요일에 발표한 10대 공약에도 주차장 문제 해결을 위한 공약이 포함돼 있다고 말했다.

 

이어 김 후보는 극심한 주차난 해소를 위해 시장 취임 즉시 시장 직속 주차장 TF를 구성해 행정력을 집중하겠다고 말하며 수원시의 주차장 문화를 전국 최고 수준으로 끌어올려 주차 스트레스 zero 도시로 만들겠다고 밝혔다.

 

김 후보는 주차난 해결을 위해 지하 주차장을 대폭 확대할 계획임을 밝히며, “주차장은 부지 구입을 위한 비용이 많이 사용되는데 비싼 부지를 매입해 주차면만 구획해 덩그러니 놔두는 것보다 지하주차장, 지상주차타워 등을 만들어 같은 면적 대비 더 많은 차량을 주차할 수 있도록 해야 한다고 말했다.

 

김 후보는 학교 운동장 지하에 주차장을 만드는 방법도 있는데, 어제 호매실동 포동포동에 참석한 칠보초등학교 학교 운영위원회, 학부모회, 학교 측에서 동의 의사를 밝혀주셔서 시범적으로 지하주차장 사업을 추진할 것이라며 칠보초 지하주차장 사업이 좋은 선례가 되어 다른 학교에서도 많이 동참을 해주실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끝으로 김 후보는 역대 시장님들 중 주차장을 가장 많이 만들어 수원 시민들의 주차 스트레스를 없애준 ‘Mr. 주차장으로 시민들의 기억에 남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12일 진행되는 김용남의 포동포동 캠프는 영통구 영통3동에 마련된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지방선거 많이 본 기사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